워드프레스 수익인증 글이 조회수 1등이라 슬퍼졌다.

워드프레스 수익인증 글이 조회수 1등이라 슬퍼졌다.

워드프레스 수익인증 글이 조회수 1등이라 슬퍼졌다. 워드프레스 운영 한 달이 되던 날 작성했던 수익인증 글이 있습니다. 그게 현재 임팩트플러스 조회수 1등입니다. 심지어 “워드프레스 수익인증”으로 구글에서 검색하면 상단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현재 네 번째에 있네요. 솔직하게 작성한 글이고, 진짜 한달 째 애드센스 수익을 인증했으니 많은 분들이 봐주시면 좋습니다. 그런데 왜 저는 슬퍼졌을까요. 블로그와 미디어 사이 임팩트플러스는 블로그이지만, … Read more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기

기획에서 중요한 것은 구조(structure)를 만드는 것 입니다.

기획에서 중요한 것은 구조를 만드는 것 입니다.

기획에서 중요한 것은 구조(structure)를 만드는 것 입니다. 기획에서 중요한 것은 구조를 만드는 것 입니다. 구조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구조를 만들어고 내용과 디테일을 채우는 것이 순서에 맞습니다. 내용과 디테일을 만들면서 구조를 세우는 방법도 있긴합니다. 그러나, 뼈대에 살을 붙이는 것이 아니라 살을 만들고 뼈를 만들다보니 뼈가 엉성해집니다. 두 방식 중 구조라는 뼈를 만드는 것이 결과적으로 더욱 … Read more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기

데이터 기획의 중요성

데이터 기획의 중요성

데이터 기획의 중요성 데이터 기획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기획자에게 데이터란 비밀 무기와도 같습니다. 데이터를 가진 기획자는 아무것도 모르는 기획자와 비교가 안 될 만큼 강한 힘을 가진 셈 입니다. 기획자와 데이터. 이 둘은 멀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데이터는 숫자를 연상시키고, 숫자는 이과의 영역으로 보이죠. 그러나 기획자는 주로 문과 출신이 많습니다. 물론 이과출신 기획자도 많은 현실이지만, 텍스트와 콘텐츠를 다루는 … Read more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기

워드프레스 해보니 느낀점 3가지

워드프레스 해보니 느낀 점 3 가지

워드프레스 해보니 느낀 점 3가지 얼마 전, 워드프레스 1달 차 리뷰와 수익인증을 글을 올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봐주셨는데요. 이렇게나 작은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임에도 불구하고, 들어와서 봐주신 이유는 워드프레스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시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도 초기에 워드프레스를 세팅하면서 많은 영상과 글을 찾아봤습니다. 그 중 정말 도움이 된 콘텐츠는 절반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딱히 내용이 없거나, … Read more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기

기획자 업무스킬, 배워두면 유익할 사이트 4곳

기획자-업무스킬

기획자 업무스킬, 배워두면 유익할 사이트 4곳 기획자 이신가요? 그럼 대부분 문과를 나오셨을 것 같습니다. 문과의 미래는 끝이 났다는 말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기획자의 포지션을 필요로 하는 기업은 많습니다. 기획자의 자질이란 기획을 잘하는 것으로 족하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세상에는 기획을 잘하는 사람이 참 많습니다. 필자는 현직 5년 차 기획자입니다. 무언가 한 것 같아도, 선배들에 비하면 아직도 갈 … Read more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기

기획자 직업의 특성과 자세, 알아야하는 요소 4가지

기획자 직업의 특성과 자세, 중요성

기획자 직업의 특성과 자세, 알아야하는 요소 4가지 기획자는 현대 사회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직업으로,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마케팅, 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필수적으로 존재합니다. 현실적인 제약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미래의 가능성을 그려내며, 혁신과 성공을 이끄는 주요한 주역으로 작용합니다. 기획자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모든 직업은 기획하는 직업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진짜 기획자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스스로를 기획자라 … Read more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기

기획자에겐 ‘3가지 상상 법칙’이 있다.

기획자에겐 ‘3가지 상상 법칙’이 있다. 기획자의 기본 자질 중 하나는 상상력입니다. 상상하는 힘이 있어야 기획의 단초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다. 상상이란 누구나 하지만, 기획자의 상상은 다릅니다. 우리는 실행하고, 실제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 입니다. 헛된 상상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헛된 상상이 때론 생각치도 못한 기획을 만들어주기도 할겁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어떻게 상상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어떻게(how)’ 상상하는게 가능한지 묻는다면, … Read more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기

기획회의를 진행하는 5가지 순서, ‘기획회의 기획하기’

기획회의를 준비하는 것도 기획의 영역에 속합니다. 새로운 기획을 만들어야 하는 상황일 때, 과정을 제시하는 것도 기획자의 중요한 역량입니다. 기획회의는 대부분 정해진 기한이나, 기약 없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정처없이 시간만 낭비하게 되는 경우를 자주 목격했습니다. 기획자가 자신이 없을 때 회의가 많아집니다. 그러나 정확하게 회의 계획을 가지고 진행하면, 자신이 생기고 더욱 좋은 기획이 나옵니다. 아래 순서는 … Read more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기

기획자의 노트, 기획여담 시리즈 1

기획여담 시리즈 영화에서 배운 기획 event란 행사를 뜻한다. 행사란 일이 될수도 있고, 파티가 될수도 있다. 촬영 계획이 될 수도 있고, 쇼 기획이 될 수도 있다. 행사란 다양하고 광범위하며, 가변적이다. 하나의 일관된 계획으로 진행할 수 없다. 그러나 모든 이벤트는 닮아있다. 준비과정 – 실행 – 후속조치 라는 3단계를 가진다. 이는 영화업계에서는 이론처럼 내려오는 방법론이다. 영화에서는 영화 촬영 … Read more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기

기획여담 : 기획은 치킨을 배달하듯이

기획은 치킨이다. 배달 음식을 먹었던 경험을 떠올려보자. 수 많은 브랜드, 종류와 맛 중 단 한가지를 선택해야 했다. 고민의 과정과 여러 조건을 순간적으로 비교하면서 내린 결정! 그리고 한 끼에 사용한 비용, 배달을 기다리는 시간까지 투자되었다. 하나의 음식을 먹기까지 수 많은 과정과 고민을 겪어야 했다. 자연스레 맛을 향한 기대는 커져있고, 배고픔은 더욱 커져있다. 그리고 도착한 치킨이 차갑게 … Read more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