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9일 차 솔직 후기(feat. 로알남, 선한부자 오가닉, 아로스TV)

워드프레스 9일 차 솔직 후기

워드프레스를 시작한지 9일 차 되는 날 입니다. “9일 동안 뭘 얼마나 했겠어?” 싶은 분은 안보셔도 됩니다. 정말 궁금하신 분, 단 한 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적어봅니다. 9일 동안 15개의 글을 올렸구요. 나름 다른 사람들과 차별점을 갖기 위해, 개인 관심분야 먼저 올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포스팅인 <워드프레스 유저 1%에서 0.1%되자> 에 담아두었습니다. 잠시 후에 읽어보세요!

워드프레스는 장기전이다.

9일 차 방문 및 조회 데이터

오늘은 정확하게 9일 차, 7월 3일에 시작해서 총 15개의 글을 올린 상황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조회수와 방문자가 있는데요. 이건 모두 제가 들어온 수치입니다. 매일매일 확인하고, 변경 사항을 보려 들어간거지 외부 유입은 소수에 불과했습니다. 무엇이 원인인지 모르겠지만 한, 두 분 정도 들어오셨어요. 데이터 상으로는 미국에서 들어온 것으로도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건 한국 유저의 VPN이 이유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9일 만에 외부 유입은 불가능하다. 이게 데이터가 보여주는 결론입니다. 물론, 제가 다른 곳에 홍보했거나 남들에게 알렸다면 더 많이 나올 수도 있었을겁니다. 이건 정말 순수하게 보여드리는 데이터이며, 솔직하게 제가 방문한 수치라고 말씀드립니다.

워드프레스 9일 차 젯팩 데이터
워드프레스 9일 차 젯팩 데이터

애드센스 연결

애드센스 연결은 아직 안됐습니다. 어떤 분들은 2주가 걸린다고, 혹은 한 달이 걸릴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같은 날 회사 홈페이지를 다른 계정으로 신청해 보았습니다. 자사 홈페이지는 꽤나 오래 서버가 유지 되었고, 게시물이 많은 편인데요. 여기는 3일이 걸리지 않고 바로 연동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결론은 이겁니다. 2~4주가 걸리는 것 보다 중요한 것은 사이트 내 데이터. 구글에서 새로운 블로그에 뭘 믿고 광고를 주겠습니까. 제 블로그는 이제 15개의 글이 올라간 곳이니 당연히 애드센스가 연결이 안되죠. 하루에 3개 씩 올렸다고 가정해도 21개인데, 이건 결코 많은 수가 아닙니다. 중요한건 사이트 내 콘텐츠 양, 사이트맵, 어떤 콘텐츠를 다루는가, 체류시간 등등. 다양한 원인이 있겠습니다. 그러니, 바로 연결되기를 바라지 말고 우선 양질의 콘텐츠부터 쌓아봅시다. 그리고 최대한 퍼다 나르세요. 많은 사람들이 올수 있도록!

워드프레스 9일 차 애드센스 검토 중
워드프레스 9일 차 애드센스 검토 중

유튜브 선생님들께 보내는 편지 (로0남, 선한0자 오0닉, 아0스TV)

제가 9일 차를 해보니 수익구조도 확실하고, 장기적으로 하면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라는 것 잘 알겠습니다. 그렇지만 월 300, 인생역전 등의 뽐뿌질은 참 별로라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에 인생을 걸고, 오늘 시작해도 최소 6개월 뒤에야 조금 수익이 나는 구조인 것을 정확하게 말해주세요. 그리고 동시에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해야 한다는 것도 꼭 말해주세요. 순수한 사람들 속여서 본인 수익을 극대화하지 말고, 장기적으로 세팅 하라고 말해주세요. 여러 유튜버들이 서로 경쟁하면서 티스토리가 좋다, 워드프레스가 좋다. 뭐는 틀리다 등의 논리싸움도 그만 했으면 좋겠습니다. 당신들도 결국 구글과 카카오, 쿠팡을 통해 광고비를 받는 사람입니다. 유튜버들이 구글, 카카오의 SEO 담당자거나 애드센스 관리자가 아닌 것을 기억합시다. 더욱이 이걸 보는 우리들도 저들의 강의와 지식을 배울 순 있지만, 존경하거나 대단하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똑같은 사람입니다. 그래도 이걸 세팅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본인이 스스로 터득한 노하우와 지식을 공짜로 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럼에도, 나쁜건 나쁜겁니다. 뽐뿌는 그만!

블로그는 장기전이다.

저는 정확하게 알았습니다. 블로그는 장기전입니다. 이거로 한 순간에 인생이 역전되거나, 경제적 자유에 도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디지털 노마드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 먼 미래에요. 한 달 뒤에 제주도에서 놀면서 글 쓰는 라이프? 꿈도 꾸지 않으렵니다. 우선 현생에서 가진 직업에 집중하고 블로그는 재미로 하면서, 세상에 도움이 되는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쌓아가려 합니다. 그 과정에서 수익까지 생긴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요.

9일 차의 소소한 꿀팁

9일 밖에 안한 사람이 뭘 안다고? 하시면 읽지 마세요. 제가 알게 된 점을 솔직하게 적어봅니다.

  • 플러그인이 정말 중요하다.
    • 글을 쓰는데 정말 편합니다. 더욱이, 쉽게 쉽게 모든 것이 됩니다. 이게 워드프레스의 장점이라네요.
  • 사진은 꼭 넣자.
    • SEO에 유리한 다양한 이유 중 사진이 정말 크다고 합니다. 사진 넣고 안넣고가 점수 차이가 커요.
  • 단어는 600개, 문장은 짧게.
    • 사실 이건 어디나 마찬가지 입니다. 문장은 짧을 수록 좋습니다.
  • 자동화도 유튜브에서 공부하세요.
    • GPT를 이용한 자동화가 존재합니다. 저는 아직 안했고, 보기만 했는데 유용할 것 같습니다.
  • GPT를 쓰실 땐 정확하게 물어보고, 요청하기.
    • 예를 들어 이런겁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한 주제로 서론 5개의 소제목의 본론, 결론을 전문적인 기사체로 써줘]
  • 아직 만들기 전이라면, 사이트 제목을 잘 정하세요.
    • 저는 임팩트플러스로 하고 보니, 무슨 약이 뜨네요. 왠만하면 뭐가 없는지 먼저 검색해 보세요!

글이 길어지고 있는데요. 이건 600개의 단어를 채우기 위함입니다. 이래야 SEO 점수가 올라간다네요. ‘아0스TV’ 강의를 보니 SEO는 구글 서치 엔진에서 극히 작은 비중이라던데, 이렇게 노력할 일이 맞는지는 두고 볼 일 이겠죠! 자 올라가라 조회수, 통과되라 애드센스!

cropped iplus logo

1 thought on “워드프레스 9일 차 솔직 후기(feat. 로알남, 선한부자 오가닉, 아로스TV)”

  1. 저는 워드프레스 티스토리를 포함하여 4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입니다.
    월부 홈페이지에 있는 블로그 유료강의 제목을 보고 어의가 없었습니다.

    1) 하루 1시간 블로그 자동수익화
    2) 4주안에 100만원 벌기

    블로그를 3년이상 했는데 티스토리 개설하고 4주안에 100만원 못법니다. 그에 대한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애드센스 승인받는데 최소 2주가 걸린다.
    2) 한국은 네이버 사용이 많아 내 블로그가 네이버에 노출이 되어야한다. 워드프레스 기준으로 네이버에 노출이 될려면 ㅣ최소한 한 달이 필요하다. 즉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유입량을 늘리려면 외부유입, 다음 검색사이트에서 승부를 봐야하는데 쉽지 않다.
    3) 애드센스 광고 1개 클릭을 하면 평균적으로 200~300원입니다. 그러면 방문자가 한달동안 3333번의 광고를 클릭해야 합니다. 광고 클릭율이 2~3% 입니다. 이것을 페이지 CTR이라고 합니다. 조회수 100이면 광고가 2~3번 클릭되는 거죠. 그럼 3333번의 광고를 클릭받을려면 한달동안 내 블로그 조회수가 몇 이 나와야 합니까?

    오00, 가치00, 로그00 강의를 고민하시는분은 제가 쓴 글을 읽고 한번 고민해보세요.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