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개설 후기 + 초기 비용 257,014원

워드프레스 개설 후기 + 초기 비용 257,014원

임팩트플러스는 ‘임팩트를 더한다’는 일차적인 의미와 ‘임팩트 영역의 더한 이야기’의 이차적 의미를 가집니다. 임팩트는 사회적경제에서 사용하는 용어인데요. 차차 소셜임팩트 카테고리에서 풀어나갈 예정입니다. 필자는 사회적경제 영역에 속한 사람으로 가치 창출에 목적을 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사회적 이슈와 커뮤니케이션, 영화와 영상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갈 예정입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워드프레스 개설 후기

워드프레스를 개설한 이유

워드프레스를 개설한 이유는 새로운 동기부여 그리고 수익 파이프라인 추가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알게 된 것은 우연히 알고리즘에 로알남의 영상이 떴기 때문인데요. 글을 쓰는 현 시점에 로알남이 유튜브에 워드프레스 개설 강의 4개가 올라왔습니다. 앞으로 4개가 더 올라온다고 하는데, 처음 이걸 발견했을 때는 나와는 관계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 흘러가는 유행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관심을 가지고 보다보니 안할 이유가 없게 느껴집니다. 물론 이 글을 쓰고 있는 ‘클라우드 웨이즈’ 그리고 ‘가비아’의 수익이 극대화 되는 것 이기에 장사하는 사람들에게 넘어가는 기분도 듭니다. 그럼에도 영상을 모두 보았고 시간과 돈을 들여 만들었습니다. 꾸준히 이어가면서 삶에 건강한 동기도 만들어보고, 수익도 벌어보고 싶어졌기 때문입니다.

워드프레스 개설 과정의 어려움

로알남의 영상을 따라가면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다만, 클라우드 웨이즈의 UI가 다소 투박해서 한 눈에 들어오진 않는데요. 약 3시간을 소요해서 웹사이트 개설과 연동, 애드센스까지 연결했으니 꽤나 쉽게 느껴집니다. 다만, 저는 다른 사이트를 운영해본 경험과 디자인 및 작문에 사전지식이 있습니다. 이에 더해 애드센스도 이미 가지고 있었구요. 그러니 아무런 배경지식 없이 워드프레스를 시작하실 예정이라면 로알남 혹은 다른 분들의 영상을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워드프레스 순수 초기 비용

오늘 약 3시간 동안 순수하게 사용한 비용은 총 257,014원 입니다. 서버비 30달러 6개월치인 180달러가 240,514원 들었구요. 가비아를 통해 사이트 등록비가 16,500원(1년) 들었습니다. 유료 플러그인이나 사이트 디자인을 맡기면 조금 더 많이 사용하게 되겠지만 딱 기본만 한다면 이 정도 금액이 사용됩니다. 서버비를 60달러로 설정했다면 약 50만 원 정도 사용했겠네요. 만약 서버비를 미리 넣어두지 않는다면 진짜로 사용한 금액은 16,500원 밖에 되지 않을겁니다. 네이버 블로그라면 서버비가 들지 않겠지만 워드프레스니까 감당해야 할 몫이겠죠. 그러니 서버비를 우선 넣어두었습니다. 이번 달 안에 투자금 회수하고 한 달 사용 후기를 올릴게요.

임팩트플러스의 앞으로의 계획

일반 블로거들이 워드프레스를 어떻게 사용하고, 수익을 만드는지도 영상을 통해 잘 보았습니다. 이슈나 사람들이 관심을 가진 사안에 대해 빠르게 많은 글을 올림으로 클릭수와 체류시간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 같습니다. 일반 사람들의 방식을 완전히 안할 순 없겠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기존에 추구하던 임팩트와 관심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전하는 것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현재 목표를 50:50으로 운영해 보는 것 입니다. 브랜뉴이슈를 통해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이야기를 다뤄볼게요. 물론 제 시선을 담는 것을 포기하지 않을겁니다.

임팩트플러스 로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