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Y한영&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제3회 소셜벤처 비즈니스 클리닉 개최

EY한영&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제3회 소셜벤처 비즈니스 클리닉 개최

EY한영&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제3회 소셜벤처 비즈니스 클리닉 개최

소셜벤처 비즈니스를 고민하는 기업가에게 절호의 기회가 열렸다. EY한영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준비한 <제3회 소셜벤처 비즈니스 클리닉>이 8.30.(수) ~ 8.31.(목)에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기후테크 및 임팩트 투자 유치 전략을 중점적으로 탐색하기 위해 마련한 온라인 포럼이다.

양일 진행되는 포럼 1일차에는 8/30(수) 14:00~16:30에 <넷제로 시대, 위기에서 기회를 찾는 기후테크 스타트업>이 진행되며, 2일 차인8/31(목) 14:00~16:30에는 <소셜벤처 성장단계별 임팩트 투자 유치의 기회와 가능성>이 진행된다.

DAY1 – Net-zero 시대, 위기에서 기회를 찾는 기후테크 스타트업

DAY 1은 “기후테크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이유”를 주제로 비하이인베스트먼트 김중완 대표의 강연으로 포럼이 시작된다. 이후 정진영 소셜임팩트뉴스 편집장이 모더레이터로 참여하는 토크콘서트로 이어진다. “글로벌 기후테크 비즈니스 동향”에 대해서는 EY한영 박경상 파트너, “기후핀테크를 활용한 ‘기업의 통합 탄소배출량 측정 및 감축 솔루션 구현 사례”는 후시파트너스 심건호 부대표가 참여한다. 마지막으로 “이끼 활용 소실산림 복구 키트로 기존 복원산업 한계 극복 사례를 코드오브네이쳐 박재홍 대표가 설명한다.

DAY2 – 소셜벤처 성장단계별 임팩트 투자 유치의 기회와 가능성

DAY 2는 “소셜벤처 성장단계별 임팩트 투자 유치의 기회와 가능성”을 주제로 진행된다. 한국사회투자 이순열 대표의 “글로벌 임팩트 투자 시장 동향 및 성장단계별 투자 유치의 기회와 가능성” 강연을 만날 수 있다. 이후 순서로 EY한영 신성현 시니어 매니저의 “소셜 임팩트를 화폐 가치로 환산하는 이유”, 앤톡 박재준 대표의 “임팩트투자 플랫폼 ‘허블 데이터베이트’시스템의 평가 모형, 정택수 넷스파 대표의 “스케일업 단계의 소셜벤처가 임팩트 투자시장과 동행하는 법”을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만날 수 있다.

EY한영&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제3회 소셜벤처 비즈니스 클리닉 개최

참여 방법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사전신청자를 모집하여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사전신청 : https://forms.gle/q49YFuWkzx1CvauG8 ○ 문의 :  sv@koef.or.kr / 02-2156-2380, 2297

임팩트플러스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