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기부가 시작된다. “세이브더칠드런-유니온픽처스의 합작”

문화기부가 시작된다. “세이브더칠드런-유니온픽처스의 합작”

문화기부 선두주자, 유니온픽처스 주요 컬처 프로젝트
문화기부 선두주자, 유니온픽처스 주요 컬처 프로젝트

 

NGO와 프로덕션이 함께 만드는 문화기부의 시작

문화기부의 새로운 기준이 제시된다.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프로덕션 유니온픽처스가 문화, 엔터 콘텐츠를 통한 정기적 사회 공헌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로 협약했다. 앞으로 양사는 문화와 공연을 즐기고 싶지만 높은 티켓 가격과 접근성으로 접하지 못했던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공연 티켓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기부금 마련을 위한 후원자 개발도 함께할 계획이다.

현재 유니온픽처스의 하반기 공연으로는 뮤지컬 배우 아이비, ABLE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프로젝트 제작뿐 아니라 업텐션, SF9, 러블리즈 등 인기 아이돌 멤버들과의 기획도 앞두고 있다. 2023~2024년도 한국 유니온과 미국 유니온 배급사가 2년간 약 3배 성장을 만들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프로덕션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진행한 유니온픽처스 한국지사 관계자는 “지난 수년간 문화적 소외계층이나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기부와 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다”며 “앞으로 세이브더칠드런과 협력해 문화를 통해 글로벌 공헌 시스템의 선순환 흐름을 구축하는 데에 더욱 힘을 쓰고자 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유니온픽처스 컬처 프로젝트 ‘아이비 콘서트’ 포스터
유니온픽처스 컬처 프로젝트 ‘아이비 콘서트’ 포스터

문화기부 프로젝트, 교육에 초점을 맞춘다

앞으로 유니온픽처스의 기부 프로젝트들은 아이들과 교육에 초점을 맞춰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당사의 IP(음원, 미디어, 라이선스 등)를 통해 정기적 기부 시스템도 마련할 예정이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참여의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인종, 종교, 정치적 이념을 초월해 전 세계 약 120개국에서 활동하는 국제아동권리 NGO다.

임팩트플러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