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튼에 대한 내용을 100% 뤼튼으로 써보기

뤼튼이란 단어 들어보셨나요? 최근들어 자주 보이는 단어인데요, 쉽게 말해서 글감과 주제를 제공받고 거기에 맞춰 글쓰기를 하는 서비스입니다. 저같은 경우엔 매일매일 일기처럼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가끔은 좀더 전문성있는 글을 쓰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그럴때 이용하면 좋은 서비스랍니다.

뤼튼에 대한 내용을 100% 뤼튼으로 써보기

뤼튼이란?

글을 쓸 때는 보통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보다 훨씬 간편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뤼튼’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죠. 이곳에서는 자신만의 웹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데, 여기에 직접 글을 쓰면 자동으로 워드파일로 변환됩니다. 이를 저장하면 누구나 쉽게 문서를 공유할 수 있어요. 특히 구글 드라이브와 연동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파일을 열어볼 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게다가 무료랍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먼저 검색창에 ‘뤼튼’을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세요. 화면 상단에는 다양한 메뉴가 보이는데, 이중에서 ‘워드 만들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빈칸에 원하는 글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한글이나 영어 등 모든 언어를 지원하며, 특수문자 및 이모티콘도 삽입 가능하네요. 또한 제목 칸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페이지 전체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새로운 페이지를 만들고 싶다면 왼쪽 위에 있는 새 페이지 추가 버튼을 누르세요. 마지막으로 하단에 있는 생성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이렇게 만든 문서는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 건가요?

일단 첫번째로 해야할 일은 아래 링크인 뤼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상단 메뉴바에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보이는데요, 이 중에서도 우리에게 필요한건 ‘글쓰기’카테고리겠죠?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제목란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시고 본문 내용에서는 해당 키워드들을 활용하셔서 자유롭게 글을 쓰시면 됩니다.

자유로운 형식인가요?

네 그렇습니다. 위 사진에서처럼 줄간격, 글자크기, 글씨체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대로 마음껏 쓰실 수 있답니다.

그럼 돈이드나요?

아니요 전혀 들지 않습니다. 다만 유료서비스(프리미엄)라고 해서 프리미엄 유저에게는 매주 새로운 글감과 주제를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뤼튼이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떤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는 이렇게 제가 직접 체험해보고 유용한 정보만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뤼튼 바로가기

위 내용 모두 뤼튼의 툴을 사용해서 작성한 내용입니다. 개인적으로 콘텐츠 만족도는 100점 만점에 8점 입니다. 이런 글을 자동화해서 콘텐츠로 자랑스럽게 올리긴 어렵겠다고 느낍니다. 앞으로 몇 개만 더 올려보고 총평을 해볼게요.

cropped iplus logo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