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 비즈니스에 도움되는 뉴스레터 4가지 추천

임팩트 비즈니스에 도움되는 뉴스레터 4가지 추천

임팩트 비즈니스에 도움이 100% 될 뉴스레터 4가지를 추천 드립니다. 제가 받아보고, 읽고 있는 뉴스레터만 추천 합니다. 아래 4가지 뉴스레터인 <알쏘, 오렌지레터, 밀도, 임팩트레터>를 정독만 하셔도, 많은 배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소셜섹터에 입문하시는 분 혹은 임팩트 비즈니스 영역으로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께는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임팩트 비즈니스에 도움되는 뉴스레터 4가지

첫 번째, 알찬소식 알쏘

formheaderimage

알쏘는 소개 드리는 4개의 뉴스레터 중 가장 공신력이 높은 기관에서 발송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기술보증기금,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함께 발송하고 있는데요. ‘매월 둘째 넷째 주 화요일, 오전 8시 30분’에 여러분의 메일로 전달됩니다. 알찬소식의 특징은 알쏘에서만 볼 수 있는 소식 하나 그리고 외국의 소식도 하나를 볼수 있다는 점 입니다. 콘텐츠의 가치가 많이 올라간 시기에 독점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은 꽤 귀한 일 입니다. 게다가, 공신력을 가진 기관에서 정리하고 다듬은 소식이기 때문에 신뢰하고 보셔도 좋습니다.

소셜벤처에 특화된 소식이기 때문에, 다른 뉴스레터에 비해 정확하게 임팩트 비즈니스 영역에 속합니다. 소셜벤처에 대한 내용이 있기 때문에 경영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더욱이 본인의 소셜벤처를 소개하거나, 알리고 싶을 때 연락을 해서 협업도 가능합니다. 덧붙여 중기부, 기보, 한국청년기업자정신재단은 임팩트 비즈니스 섹터에서는 꼭 기억하셔야 하는 곳이니 꼭 아래 링크를 통해 구독하고, 알찬 소식을 받아보세요.

알찬소식 알쏘 구독하기

두 번째, 오렌지레터

profile_image

매일같이 일어나는 세상의 변화를 목격하고 새롭게 발견하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오렌지레터의 특징은 소셜임팩트 전문 브랜드&디자인 기업인 슬로워크에서 분사 창업한 기부관리 핀테크 스타트업 ‘마이오렌지’에서 발송한다는 점 입니다. 오렌지레터 초창기에는 슬로워크에서 직접 발송했었구요. 마이오렌지가 분사하면서 오렌지레터를 그대로 옮겨 받은 것 입니다. 오렌지레터의 오랜 구독자 입장에서 ‘분사하면서 달라지면 어쩌나’ 걱정한 적도 있는데요. 걱정은 기우였고, 구독자들이 기대하는 모습 그대로 잘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합니다. 위 4개 모두 읽으시면 좋지만, 시간이 없으실 때는 오렌지레터만 읽어도 될 정도로 알찬 정보가 많습니다. 더욱이, 본인의 소식을 전달하기에도 좋은 매체이니 꼭! 구독하시고 살펴보세요.

더욱이, 매주 신경써서 보내주시는 머리말에서 감동을 받을 때도 있습니다. 생각치도 못한 곳에서 얻는 따스함이 얼마나 가치있는지 알게 되실겁니다. 오렌지레터를 받아보시면 어느새 매 주 월요일이 기다려질지도 모릅니다. 기다려질 겁니다!

오렌지레터 구독하기

세 번째, 밀도

form_header_image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꿈꾸고 있다면 

밀도의 특징은 ‘에피타이저, 메인요리, 디저트, 드링크’로 구성 된 알찬 구성입니다. ESG 전문 뉴스레터이기 때문에 소셜섹터 외에도 분명히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을겁니다. 기업의 ESG 소식을 하나하나 찾아보면 시간이 많이 걸릴텐데요. 밀도만 구독해두셔도 충분히 모든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생 동아리, 대외활동부터 기업 및 단체 홍보와 구인 등 모든 종류의 협업이 가능하다고 홍보하고 있으니, 홍보하실 것이 있을 때는 밀도를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물론 그 내용이 가치가 있어야 합니다. 채용, 대외활동, 공모전 소식도 다른 뉴스레터에 비해 많은 편이니 밀도도 꼭 구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꿈꾸고 있다면 밀도는 필수 구독!

밀도 구독하기

네 번째, 임팩트레터

임팩트레터

임팩트레터는 미션잇에서 발송하는 뉴스레터입니다. 미션잇 부터 소개하고 싶습니다. 미션잇의 슬로건은 <위대한 디자인을 향해 우리는 사각지대를 연구합니다>입니다. 무언가 심오해 보이죠. 기업 소개를 보면 “미션잇은 장애인, 고연령층 등 지금까지 주목하지 않았던 사람들의 사용성을 연구하는 디자인·리서치 기업”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미션은 “우리 주변에 소외되어 있고 주목하지 않았던 사람들의 사용성에서 발굴한 인사이트를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주춧돌로 전환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입니다.” 라고 소개합니다. 이런 기업이 보내는 뉴스레터라니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아래 최근에 발송한 뉴스레터 제목을 가지고 왔습니다.

최근

최근에 발송한 임팩트레터의 제목들 입니다. 하나 정도, 가슴 뛰는 문장이 있으실거라 믿습니다. 보다 감도있고, 깊은 통찰이 필요하신 분께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다른 뉴스레터와 다른 점 중 하나는 디자인 적으로도 감도가 높다는 것 입니다. 좋은 디자이너는 좋은 체인지메이커가 될 가능성을 가진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이라는 작업이 단순히 그림을 그리고, 무언가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보다 나음으로, 보다 편함으로 추구하는 속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 디자인에는 마땅한 이유가 있고, 임팩트레터에는 진심이 있습니다. 임팩트 비즈니스에 너무나 필요한 임팩트레터! 꼭 한 번 구독하고, 받아보세요.

임팩트레터 구독하기


 

임팩트 비즈니스 섹터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4가지 뉴스레터 외에도 좋은 뉴스레터는 많습니다. 저도 모르는 작지만 강한 뉴스레터가 분명히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혹, 추천하고 싶은 뉴스레터가 있다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구독하고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위 4개의 레터 구독하시고, 임팩트 비즈니스 섹터에서 놓치는 부분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임팩트플러스

Leave a Comment